이태헌 <Reflecting & Reflected>
전시 기간: 2022.06.10(금)-06.19(일) 휴관 없음
전시 장소: 탈영역우정국 1층
관람 시간: 13:00-19:00
기획/작가: 이태헌 @ted.taeheon.lee
음악: 서인후 @in_hu_is_freee
도움: 고소라, 이뿌리, 강청아, Aiden Han, 최소망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협력: 탈영역우정국
*전시 소개
<Reflecting & Reflected>는 궁극적으로 삶에 대한 ‘무한 반항’을 이야기한다. 전시는 이태헌 작가가 작품에 담고자 하는 두 가지 키워드, ‘마음’과 ‘존재’를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는 장 보드리야르, 장자, 불교 공 사상, 하이데거, 융, 아들러 등 철학과 심리학을 폭넓게 탐구했고, 그 결과를 작가만의 언어로 작품에 반영해왔다. 이 과정에서 그는 세 가지를 깨닫는데, 첫 번째는 ‘마음’과 ‘존재’에 대한 주제에 흥미를 갖는 사람들은 그것들의 결핍을 느끼고 있다는 점, 두 번째는 그러한 결핍이 끝없이 우리를 괴롭힐 것이라는 점, 마지막 세 번째는 ‘그럼에도 우리는 회복하고, 또 나아가야 한다’는 점이다.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무한히 회복하고 나아갈 우리의 마음 속 투쟁의 불씨에 불을 붙이는 일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
*작가 소개
이태헌은 ‘마음’과 ‘존재’를 주제로 작업하는 미디어 아티스트이다. 그는 치유로써의 미디어 아트 창작을 통한 명상적 경험 형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철학과 심리학을 탐구하고, 주로 프로젝션 맵핑과 입체음향으로 이뤄진 다중감각(multi-sensory) 미디어아트를 매개체로 삼는다. 그는 영국 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에서 Digital Direction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시티 요크(York, UK)와 광주에서 레지던스 아티스트로 활동했다.
*이 전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2년도 청년예술가생애첫지원 사업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