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

pack2019_main poster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
2019.9.20. – 9.29.
행사장소 탈영역우정국
운영시간 평일 14:00~20:00 / 주말 14:00~21:00
입장료 5,000원 (티켓 + 인포메이션북)

1. 행사소개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가 오는 9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 동안 서울 상수동 탈영역우정국에서 개최됩니다. 본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지원하는 2019년 「작가 미술장터 개설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는 국내외 작가 33인(팀)이 선보이는 200여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관객 참여 토크프로그램과 오프닝&클로징 DJ 파티 등 다양한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PACK은 투명한 큐브 형태의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작품을 선보이는 새로운 타입의 아트페어입니다. 현대적인 건축물의 미감을 담은 큐브를 통한 독특한 전시 형식으로 동시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미술 컬렉팅 문화의 새로운 감수성을 제안합니다.

매년 새로운 기획을 테마로 삼아 재미난 행사의 컨셉을 만드는 PACK은 올해 3회째를 맞아 ‘모험! 더블 크로스’라는 주제로 펼쳐집니다. ‘모험! 더블 크로스’는 큐브를 작품이 거주하는 최소단위의 ‘미시세계’로 설정하고, 관객들에게 여러 개의 우주와 같이 흥미진진한 큐브의 세계로 떠나는 모험에 적극적인 참여를 제안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강동주, 강정석, 강정인X유지영, 괄호, 그레이트마이너, 김대환, 김윤수, 김한샘, 노상호, 노은주, 돈선필, 류한솔, 박광수, 박윤지, 박지혜, 오오이시 카즈키, 유로모, 윤정의, 이나하, 이미미, 이미정, 이수경, 이예슬, 임소진, 임창곤, 전현선, 전희수, 카야스튜디오, 쿠도 레나, 쿠마쿠라 료코, 허현정, BEM, TYM344 등 33인(팀)의 국내외 작가들이 참여하여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에서만 선보이는 흥미로운 작품들을 발표합니다.

참여 작가들은 저마다 하나의 큐브를 온전한 전시 공간으로 활용하며, 총 30여개의 큐브와 ‘오픈 형 수장고 시스템’을 통해 관객들은 200여점의 출품 작품을 한 번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미술 매체인 회화, 조각에서부터 설치, 미디어, 공예, 디자인, 패션, 브랜드에 걸친 다양한 장르의 재기발랄하고 밀도 높은 예술 작품들이 큐브 안을 수놓을 예정입니다.

특히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는 행사장에 30여개의 큐브가 무중력 상태와 같이 펼쳐지는데, 그 전경 속을 거닐며 작품을 관람하는 경험은 오늘날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익숙한 관객들에게 새로운 감수성을 선사할 것입니다.

PACK은 큐브라는 특정한 공간을 매개로 하여 창작자는 새로운 형태의 작품을 선보이고, 관객은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한정판 작품을 직관적인 구매방식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어 더 많은 예비 컬렉터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또한 보통의 아트페어와 다른 이색적인 전시 성격의 플랫폼을 표방하며 매년 새로운 작가들과 함께 만들어간다는 점에서, 미술의 대안적인 전시와 판매 방식에 다가서고자 하는 의미 있는 시도를 보여줍니다.

한편 이번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는 큐브로 구성된 메인 행사와 연동한 특별 기획 섹션 ‘STATION!’과 함께 펼쳐집니다. 한국과 일본의 젊은 예술가 11인의 대표 작품을 큐브 밖의 전시장에서 소개하는 특별 기획 전시와, 작가 33인(팀)의 한정판 도록, 출판물, 굿즈, 작가노트 등의 아티스트 자료를 소개하는 아카이브 섹션이 마련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한국과 일본 아티스트들의 출품 작품의 사례를 만담 형식으로 엮어서 이야기하는 기획자들의 토크프로그램 <더블 크로스 : 윤익X유키>가 열리며, 행사 기간 첫날과 마지막 날에는 음악가 최영, DJ 크루 바주카포의 키세와가 진행하는 DJ 공연 파티가 각각 펼쳐집니다. 이처럼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는 올 가을 관객들의 독특한 취향과 대중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10일 동안 찾아옵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www.pack.systems)와 인스타그램(@pack.info)를 참조 바랍니다. (문의 : pack.leesaik@gmail.com)

2. 행사 개요

– 행사명: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
– 행사기간 : 2019년 9월 20일 (금) ~ 9월 29일 (일)
– 행사장소 : 탈영역우정국 (서울 마포구 창전동 독막로 20길 42)
– 운영시간 : 평일 14:00~20:00 / 주말 14:00~21:00
– 입장료 : 5,000원 (티켓 + 인포메이션북)
– 참여 작가 : 총 33인(팀)

– 작가 라인업
강동주 / 강정석 / 괄호 / 그레이트마이너 / 김대환 / 김윤수 / 김한샘 / 노상호 / 노은주 / 돈선필 / 류한솔 / 박광수 / 박윤지 / 박지혜 / 유지영X강정인 / 윤정의 / 오오이시 카즈키 / 유로모 /  이나하 / 이미미 / 이미정 / 이수경 / 이예슬 / 임소진 / 임창곤 / 전현선 / 전희수 / 카야스튜디오 / 쿠도 레나 / 쿠마쿠라 료코  / 허현정 / BEM / TYM344

– 부대프로그램

(1) 오프닝 DJ 파티
– 프로그램명 : Schrödingers DJ
– 일시 : 2019년 9월 20일 (금) 오후 6시~8시 (120분)
– 장소 : 탈영역우정국 2층
– DJ : 최영
– 참가비 : 무료
– 대상 : 전연령 / 행사 입장 관객
– 참여인원 수 : 제한없음
– 협찬 : 한강주조 막걸리 무료 제공 (만 19세 이상 관객)
– 공연 소개 : “2시간 후에 절반의 확률로 이 공연의 디제이가 죽는다. 당신은 공연장에 방문해 그 상황을 볼 수 있다. 2시간 후 디제이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

(2) 토크프로그램
– 프로그램명 : <더블 크로스 : 윤익과 유키>
– 일시 : 2019년 9월 25일 (수) 오후 6시~7시 (60분)
– 장소 : 탈영역우정국 2층
– 패널 : 김윤익, 콘노유키
– 참가비 : 무료
– 참여인원 수 : 20~30명
– 대상 : 전연령 / 행사 입장 관객
– 토크 소개 : 기획자 김윤익과 콘노유키가 함께하는 Station! 토크 프로그램. <2019 PACK: 모험! 더블크로스>의 특별전시 ‘Station! Exhibition’에 참여하는 한국과 일본의 젊은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관찰하며, 동시대 미술과 사물을 둘러싼 서로의 관점을 이어가며 이야기를 주고받습니다.

(3) 클로징 DJ 파티
– 프로그램명 : <CLOSING PACK STATION NIGHT!>
– 일시 : 2019년 9월 29일 (일) 오후 6시~8시 (120분)
– 장소 : 탈영역우정국 2층
– DJ : 키세와
– 참가비 : 무료
– 대상 : 전연령 / 행사 입장 관객
– 참여인원 수 : 제한없음
– 협찬 : 한강주조 막걸리 무료 제공 (만 19세 이상 관객)
– 공연 소개 : “신은 주사위 놀이를 하지 않는다” DJ 크루 바주카포 키세와의 오프닝 파티 ‘다이스 롤러’는 이번 행사의 모티브인 양자역학을 주제로 음악을 선별합니다.

– 주최/주관 : 리사익
– 총괄기획 : 김윤익, 심혜린
– 협력기획 : 윤태웅, 콘노유키
– 그래픽디자인 : 맛깔손
– 공간디자인 : 이중용
– 음악/음향 : 김동용
– 사진 : 이생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 협찬 : 한강주조
– 협력 : 탈영역우정국
– 홈페이지 : www.pack.systems
– 인스타그램 : @pack.info / 트위터 : twitter @pack__info
– 문의 : pack.leesaik@gmail.com

3. 행사 내용

PACK은 투명한 큐브 형태의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작품을 선보이는 새로운 타입의 아트페어입니다. 현대적인 건축물의 미감을 담은 큐브를 통한 독특한 전시 형식으로 동시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미술 컬렉팅 문화의 새로운 감수성을 제안합니다. PACK은 큐브 공간을 매개로 하여 창작자는 새로운 형태의 작품을 선보이고, 평소에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한정판 작품을 직관적인 구매방식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여 더 많은 예비 컬렉터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또한 보통의 아트페어와 달리 작가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이색적인 전시 플랫폼의 성격을 유지하며 미술의 대안적인 판매 방식에 다가서고자 합니다.

이번에 3회째 행사를 여는 PACK은 ‘모험! 더블 크로스’라는 주제로 큐브를 작품이 거주하는 최소단위의 ‘미시세계’로 설정하고, 관객들에게 여러 개의 우주와 같이 흥미진진한 큐브의 세계로 떠나는 10일 동안의 모험에 참여해 볼 것을 제안합니다. PACK의 아티스트들은 각자 하나의 큐브를 전시 공간으로 활용하여 온전한 저마다의 세계를 구축합니다. ‘모험! 더블 크로스’에서는 국내외 작가 33인(팀)이 선보이는 200여점의 특별한 작품을 총 30여개의 큐브와 오픈형 수장고를 통해 한 자리에서 선보입니다. 전통적인 미술 매체인 회화, 조각에서부터 설치, 미디어, 공예, 디자인, 패션, 브랜드에 걸친 다양한 장르의 재기발랄하고 밀도 높은 예술 작품들이 큐브 안을 수 놓을 것입니다. 또한 한국과 일본의 젊은 예술가 11인의 작품을 소개하는 특별기획 ‘Station! Exhibition’과 아티스트 아카이브 섹션 ‘Station! Archive’ 도 마련됩니다. 이외에도 관객 참여 토크프로그램, 오프닝&클로징 DJ 파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2019 PACK과 함께 큐브의 세계로 떠나는 모험! 더블 크로스 XX

큐브 3D이미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